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스페인)

가우디의 후원자 구엘을 위한 공원, 구엘공원

by 도비정(dobbyjeong) 2022. 12. 12.

오전까지 바르셀로나 짐을 옮기고

저희는 느긋하게 구엘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저희는 항상 어디를 찾아갈 때에

구글맵을 사용해서 이동했는데..

유일하게 구글맵이 이상한 출입구를 알려준 곳이 바로

'구엘공원' 이었습니다..

구엘공원이란~?

" 가우디의 후원자였던 에우세비 구엘이 설계를 의뢰해 지은 공원 "

끝도 없는 오르막길..
다행이도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쉽게 올라갈 수 있었는데

중간 중간에 에스컬레이터가 멈춰져있어서

무릎을 부여잡고 올라갔습니다:)

10년전에 왔을 때에는 패키지로 왔었어서

기억이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오르막이 많았었나? 싶었어요!

구엘공원 입장료

구엘공원의 입장료는 '성인 1인당 10유로'

(원화로 약 14,000원정도)

저희는 알고보니 정문이 아닌 다른 부 출입구로 들어왔더라구요..

구글맵이 왜 그랬을까 살펴보다가

숙소랑 가까운 출입구를 알려준거 같더라구요ㅜㅜ

부 출입구로 들어올 때에도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는데, 직원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티켓구매를 도와주는 직원과 티켓 검사를 하는 직원이 따로 있구요!

저희는 카드로 구매했는데, 특별하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구엘공원 지도

 

구엘공원의 평면도입니다.

주 출입구가 우리가 모두 알고있는 도마뱀이 있는 그 곳!

다른 부 출입구는 여러 곳이 있었구요,

부 출입구마다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서 저처럼 길을 잃으시면 바로바로 물어보시면서

주 출입구 쪽으로 오시면 됩니다!

(저희는ㅋㅋㅋㅋ주 출입구에서 왼쪽 끝~ 어딘가로 들어와서..

왼쪽 골목으로 올라갔다 내려가면서 광장으로 넘어왔어요ㅜ.ㅜ)

구엘공원 내부

저희가 구엘공원에서 제일 먼저 마주한건

가장 위에 위치한 누군가의 숙소? 라고 합니다

윗 쪽으로 올라갈 수록 일몰을 보기 좋은 위치라서

저희가 내려갈 때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올라오고 있더라구요ㅋㅋㅋ

 하늘이 맑아서 오늘 일몰보기 좋은 날일꺼 같아요:)

저희는 얼른 도마뱀 보러 주광장이 있는 곳으로 내려갔습니다!

근데 내려가는 길에

바닥을 보니 역시 돌바닥..

유럽 여행에서 많이 느끼는 부분이 돌바닥의 어떤...0-0

캐리어가 없어서 괜찮을줄 알았던 돌바닥이지만

한달동안의 유럽여행에도 여전히 돌바닥은...

구엘 공원에는 울퉁불퉁한 돌을 이용해서

기둥, 벽, 곡선을 만든 신기한 곳들이 많이 있었어요:0

 

의자들이 중간중간 있었어요!

우당탕탕 유럽여행에서 역시 여기서도 사고를 한 번 쳤는데...

돌로된 위 사진의 의자에 앉았다가

옆에 보온병이 돌 사이로 떨어져서.... 보온병 박살...

밑에 다행히 사람이 지나고 있지 않아서 큰 사고는 아니었지만

얼마나 놀랬게요...ㅜ.ㅜ

돌 사이에 공간이 있으니 다들 조심하세요..

자연석이라고 합니다!

구엘공원은 자연에 가까운 공원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다고 해요!

가우디의 자연주의 철학이 있다고 합니다:)

자연주의 건축물도 있지만

창의적인 디자인들이 엿보이는 곳이 바로 이 곳, 구엘공원입니다.

구엘 공원을 돌아다니다보면 유럽 여행을 하며 보지 못했던 정말 독특한 건축물, 디자인들이 많이 있어서

어찌보면 초등학생 스케치북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어요ㅋㅋ

지금 보다 더 과거에 이런 창의적인 건축물을 후원해준

구엘이라는 사람도 궁금하게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호다닥 이동했지만

이 곳 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이라면 느긋하게 풍경을 즐겨보시길 추천...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구나 싶네요..

동화 속 같은 사진:)

구엘공원 산 윗쪽에서 메인 광장으로 가는길입니다~

구엘공원 광장(메인 광장)​

구엘공원 광장

드디어 익숙한 그 곳!

구엘공원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10년 전에 왔던 그 기억 속의 공간...ㅋㅋㅋㅋ

저희는 해가 저물까봐 정말...ㅜ.ㅜ

구엘 공원 안에서도 길을 잃어 허둥지둥 했던, 이제 추억이지만:)

구엘공원 광장에서 보이는 입구입니다!

이 구엘공원 입구는 애니메이션 스머프를 연상하게해서 유명합니다!

스머프 말고도 뭔가 동화 속 느낌이 물씬~ 납니다!

타일로 만든 지붕이 굉장히 독특해보였어요!!

그리고 입구에 있는 건물 속 창문의 모양과 실내등이 더 동화스러운 분위기를 만드는데 한 몫하는 느낌!

그 건물은 현재 상점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저희같이 못들어가지마시고..

꼭 들어가셔서 내부 구경하세요ㅜ.ㅜ

구엘공원 입구 쪽에 있는 도마뱀!

이 곳에 포토스팟이기 때문에 원래 사람이 더~~ 많을꺼라 예상했지만

여행하는 달이 11월이라 비수기기도 했고,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5시~6시 사이여서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없는 시간대였어요!

 타일로 장식되어진 광장 벤치입니다!

이 곳이 제일 메인이고, 구엘공원의 포토스팟입니다!

곡선으로 만들어진 이 벤치들은 커다란 뱀을 연상하게 하는 듯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근데 저희가 갔을 때, 이미 어둠이 찾아와서

기둥 내부를 추억 속에서 찾아야했습니다..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이 공간을제대로 보지 못한 것 ㅜ.ㅜ

이 곳의 천장에는 타일로 만들어진 조형물이 있는데

이걸 보지 못하다니..ㅜㅜ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꼭 고개를 들어 천장을 구경해보세요:)

드디어 만난 도마뱀!

타일 조각으로 장식되어진 도마뱀입니다!!

이 곳에 왔다면 인증샷으로 꼭 이 도마뱀과 한 장 남겨야:)

이 도마뱀은 '연금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제가 10년전에 이 곳을 왔을 때에는

정말 혼자씩 사진 찍는건 말도 안되고, 도마뱀 정면이랑만 같이 나오면 오케이~

이 정도로 사람이 많았는데ㅋㅋㅋ

이렇게 혼자 있는 도마뱀이 너무신기해서

한 번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

자연석으로 난간을 쌓아 올린 것이라고 합니다!

자연주의 철학으로 이 건물을 만든 가우디,

외부에 타일을 붙여서 가우디만의 창의적인 건축물을 만들었고

아래로는 식물이 자연히 자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이 곳도 구엘공원의 포토스팟!

구엘공원 정문 입구에서 찍는 것도 너무 잘나옵니다!

 이 곳이 구엘공원의 기념품을 파는곳인데

오후 5시~6시 사이에 문을 닫더라구요ㅠㅠ

유럽 여행을 하면서 정말..

다들 일찍 문닫는 것을 보며 한국이 너무 그리웠던..ㅜ.ㅜ

 안에 너무 구경하고 싶은데 들어갈 수가 없어서

창문으로 살짝 구경했어요..

다시 봐도 안타까운ㅋㅋㅋㅋㅋ

여길 먼저 들어갔다가 사진을 찍었어도 됬는데...

여러분도 먼저 기념품 구경하시고 나머지 사진 찍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화장실!

이 기념품점 맞은편에 화장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엘 공원 내에 기념품점에 들어가지 못한 아쉬움에

구엘공원 건너편에 있는 외부 기념품점을 구경했습니다 ㅎㅎ

가우디의 독특한 타일과 색감이 여러 상품에 녹아져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