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스페인)

FC 바르셀로나 홈구장, 캄프 누(Camp Nou) 방문기

by 도비정(dobbyjeong) 2022. 12. 12.

오늘은 숙소 근처에 있는

프로 축구팀 FC 바르셀로나 홈구장인 캄프누에 가보기로 했다!

숙소를 조금 독특한 곳으로 잡아서

캄프누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었는데, 축구에 관심이 별로 없지만

우리 어머니는 축구에 관심이 매우 많으셔서 구경하러 가기로 즉흥 결정!

728x90

캄프 누

 캄프 누는 유럽에서 가장 큰 축구 경기장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는 11번째로 큰 경기장이라고 하며

관중석이 모두 99,000여개에 달한다고 하네요~

캄프 누 외관​

측면에서 본 캄프 누 경기장 모습인데

오늘은 축구 경기가 없어서 한산한건가..?

라는 생각에 메인 정문으로 이동해봤습니다~

오후~

저희가 갔을 때에도 사람이 어느정도 있었는데

출입문에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솔

바르셀로나 하면 원래 메시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메시가 이적해서 다른 곳에 가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는 축구선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분위기만 봐도 0-0 오~

캄프 누 메인 길

정문을 통해 들어가면 보이는 다양한 식품점과

카페들이 있습니다:)

유럽 사람들은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걸 더 선호한다고 해요~

그래서 외부에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맛집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다는

장점

캄프 누 매표소​

캄프 누 매표소

카페 맞은편에는 메표소가 있어요!

티켓 오피스라고 불리며, 축구 경기 외에도 다른 경기 티켓도 살 수 있는거 같았어요!

온라인 구매하실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티켓은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어서

박물관 포함할지, 점심을 포함할지 등

다양하게 여행 여건에 맞춰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축구를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내부에 들어가시면 좋을꺼 같아요:)

출처: 온라인 구매 사이트 예시(캄프누 공식 사이트)

캄프 누 입구

캄프 누 입구

캄프 누 경기장 안에는 관람객들으 위한 축구박물관이 있다고 해요!

FC 바르셀로나 역사를 소개하는 전시와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캄프 누 기념품점

캄프 누 기념품점 안내

캄프 누(누캄프) 기념품점에는 무료로 들어와서 구경하실 수 있는데

엄마가 너무 좋아해서ㅋㅋㅋㅋㅋㅋ

정말 모든 여행 명소를 통틀어서 제일 좋아하시던 곳

제일 기억에 남는건 기념품점에 친절한 직원들..

좋아하는 선수 포스터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갑자기 직원이 와서 "축구공이랑 같이 찍어봐~ 더 좋아~"라고 하는거에욬ㅋㅋㅋㅋ

축구공 줘서 축구공이랑도 사진 한 장 박았습니다:)

아니 너무 친절하게 이것 저것 추천해줘서

너무 편하게 여기저기 사진 찍으면서 다녔어요!!

웃으면서 일하는 직원들 진짜 리스펙하며

즐겁게 기념품점을 구경하고~

 기념품점 메인에 있는 전광판..

축구 선수들과 경기가 짧게 광고되는데

그것도 멋졌어요!

웃으면서 기념품점을 나올 수 있었던 후기~ㅋㅋㅋ

한국인들도 많았는데, 대부분 신혼부부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커플티 맞춰 입고 들어가는 모습을 봤는데

우왕 사랑사랑 가득했습니다:)

캄프 누 경기장 외관​

기념품점에서 나와 스포티파이 캄프누 경기장을 더 가까이 보러 들어갔습니다!

위 사진의 입구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당연히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캄프 누 외관

사진 정리하면서 지금 알았는데

캄프누 경기장의 정식 명칙은 '스포티파이 캄 노우(Spotify Camp Nou)' 라고 하네요~

어딜가든 스포티파이가 너무 많아서

진짜 광고 많이하네...라고 생각했는데 ㅋㅋㅋㅋ

스포티파이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면서 2022년 7월 1일부터 정식 명칭이 변경됬다고 하네요~

정식 명칙에 후원사의 명칭을 넣는 구장이 있다는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스포티파이 캄 노우(Spotify Camp Nou)

만세~

 

다음에는 경기까지 예약해서 함께 보러 오면 좋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ㅜ.ㅜ

이렇게 좋아하실줄 모르고..

아쉽게 외관만 보고 갔지만

그래도 많이 행복해보이셔서 즐거웠던 여행~

마지막까지 떠나지 못하는 발걸음을ㅋㅋㅋ

다음 여행지로

반응형

이동했습니다:)

 

총평

1. 다시 오면 꼭 경기장 내부도 들어가봐야지

2. 축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진짜 내부 들어가봐야 평생 후회 안함!!

3. 캄프 누 경기장에 한국인 커플 많음~ 커플티 입고 많이 오는거 같음~ 부러움~

4. 경기 일정 확인해서 한국 선수가 있는 날에 계획한다면? ㅎㅎ 여행 중 최고의 기억이 될 수 있음.

5. 축구에 관심 없는 사람이면 오지 않기 - 굉장히 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비효율적인 노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