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포르투갈)

포르투 시티투어 버스 탑승후기, 블루라인+오렌지라인

by 도비정(dobbyjeong) 2022. 12. 15.

< 블루 버스의 블루 라인 >

블루 버스를 타고

첫 날에는 블루라인으로 시티투어버스 시작~

시티투어 버스 탑승지 주변에는 많은 노상상점들이 있는데

정어리? 같은 물고기가 유명한 포르토라서

다양한 가방, 그림, 스카프를 팔더라구요:)

 지도를 보며 출~발~~

포르투 시티투어 버스를 하실 때에는

실시간 현재 위치와 다음 정차하는 역을 알 수 있는데

시티투어 버스는 포르투 대성당 방향으로 출발해서

가장 먼저 보이는 명소는 항상

포르투 대성당과 상벤투 기차역!

* 야간에 상벤투 기차역을 지나는 시티투어 버스*

 
강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유람선도 지나가고
많은 관광객들과 Hi~ 인사합니다:)
발랄 그 자체 여행객들 많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곳엔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바로 해리포터 서점으로 유명한

'렐루 서점'입니다 ㅋㅋㅋ

저희가 투어버스를 탔을 때가 주말이었는데

입구쪽에만 사람이 많이 있었고

평소보다 많진 않았어요!

그때 그때 다른 대기 인원~

728x90


위 사진의 큰 건물은 포르투 대학이고

그 앞에는 '사자 분수대' 입니다!

사자 분수대는 해리포터의 그리핀도르 기숙사의 상징인 '사자'에 영감을 준 곳이라는 소문에

해리포터 팬들에게 명소인데

2022년 11월 현재 공사중으로...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ㅜㅜ

 (좌) 사자분수 모습 / (우) 해리포터 그리핀도르 상징

아줄레주가 화려한 카르모 성당도 보이구요:)

카르모 성당에서는 영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 나옵니다!!

불사조 기사단의 본부, 시리우스 가문의 저택으로 나온 곳입니다:)

숲도 지나고

(버스에 편안하게 앉아서 관광하는 재미도 있더라구요...?ㅋㅋㅋ 저는 처음으로 시티버스를 타봤는데, 도보 여행도 즐겁지만 여행 중간에 투어버스 탑승하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개꿀!!!)

바다도 지나서~

(추운 날씨였는데...서핑 도전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신기...)

블루 라인에서 꺾어지는 부분인데

포르투 도심과는 조금 떨어지는 부분인데

굉장히 시골 느낌이 나면서 해안가 지역이에요:)

이 버스 정류장에서 많이 내리더라구요!!

날씨가 아주 시체스 같았어요...!!!

(포르투 근교 도시 시체스 관련해서는 포스팅 따로 했습니다:)​

 
 
 포르투에는 골목이 많은데

특히 오르막길이 정말 많아요:)

매번 도보로 걸어다니다가 시티투어로 편하게 올라가니

너무...좋았어요:)

볼사궁전이 보이구요~

볼사궁전 앞에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주변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기 좋은 곳:)

그늘이 생겨서 의자에 앉아 쉬기 좋더라구요!!

한국인들 많이 만남ㅋㅋㅋ

저희는 볼사궁전 위치를 잘못알아서

(구글맵에만 의지해서 다니다보니 가끔 오류 발생)

앞에 있는 성당에 입장료내고 들어갔다 왔어요ㅋㅋㅋ

 
 

다시 출발지였던

상벤투 기차역 인근으로 도착!!

상벤투 기차역, 포르투 대성당이 거의 포르투 여행의 시작과 끝입니다:)

포르투 시티투어 버스를 타며 기억에 남는 스팟!

위 사진이 도우루강으로 가는 길인데

골목 초입에서 웨딩 사진 많이 찍더라구요!

내리막 길이라서

골목 초입에서 찍으면 건물과 강이 한눈에 보여서

예쁘게 나오나봐요:)

가을이 가득한 모습이라 기억에 남는 순간!

지붕 색, 나무 색, 바람의 향기까지 가을이 가득했던 사진입니다:)

반응형

< 블루 버스의 오렌지 라인 >

버스 라인의 구분은

버스 앞쪽에 라인 이름과 색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블루버스의 오렌지 라인을 타시는 분들은

꼭 오른쪽에 타시길 추천...!!

모후정원과 동루이스1세다리가 보이는 방향이

오른쪽이라서 사진 찍기 좋아요:)

왼쪽에도 다리 비슷한게 있는데

메인 다리가 아니라 아쉽ㅜㅜ

 
 오렌지 라인을 타면 가이아 지역으로 가는 노선이에요:)

다리를 타고 밑으로(가이아) 가면

와인창고와 포르투 시내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포르투 시내 중심으로도 들어가게 되는데

1번 방향: 상벤투 기차역 방향

2번 방향: 마제스틱 카페, 자라 등 쇼핑몰 방향

3번 방향: 렐루서점 방향

입니다:)

좁은 골목 사이를 큰 시티투어 버스가 지나가니까

탑승자로써 스릴만점.....

 

시티투어 버스를 타면서

포르투 도심을 구경하다보면 아줄레주가 많이 보입니다!!

아줄레주

아줄레주는 '작고 아름다운 돌' 이라는 의미로

포르투갈의 독특한 타일 장식인데

유명한 건축물, 미술관, 일반 가정집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다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출발지로 돌아왔습니다:)

포르투 시티투어 버스는 추천합니다!!

처음 포르투에 왔을 때에 시티투어 버스를 탔으면

더 좋았겠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전체적인 명소 위치를 알고 여행을 했어도 좋았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