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포르투갈)

상 프란시스쿠 성당과 박물관 구경하기(볼사궁전 옆에 위치)

by 도비정(dobbyjeong) 2022. 12. 18.

볼사궁전과 매우 가까이에 있는

'상 프란시스코 성당'

(Igreja Monumento de Sao Francisco)

저희는 이 성당에...

갈 예정이 없었으나...ㅋㅋㅋ

볼사궁전 출입구인줄 알고 헷갈려서 얼떨결에 방문하게 된 성당입니다:);;

볼사 궁전과 상 프란시스쿠 교회는 상당히 가까이에 있는데

저희가 헷갈렸던 부분이

볼사궁전에 사람이 없는 시간대라서 출입구에 사람도 없고

문도 닫혀있었던거에요...

그렇게 구글맵에서 길을 잃고

상 프란시스쿠 교회로 들어가버리게 된 사연..

초록색이 볼사궁전이고

노란색이 상 프란시스코 성당입니다:)

상 프란시스코 성당의 한 외벽은 현재 공사중이고

내부에도 공사중이라 제대로 보지 못하는 공간이 있어서

sorry 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상 프란시스쿠 성당란?

상 프란시스쿠 성당

(Igreja Monumento de Sao Francisco)은

포르투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외관은 고딕양식, 내부는 바로크 양식으로

포르투의 유일한 고딕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성당, 박물관이 따로 나뉘어져 있으며

성당 내에서는 촬영이 불가합니다**

728x90

 볼사궁전을 지나 코너로 꺾으면

위 사진의 계단이 나옵니다:)

위로 올라가면 현장 티켓 구매 가능!

상 프란시스쿠 성당 티켓 구매하는 곳

 티켓 구매는 왼쪽 건물에서 할 수 있는데

오른쪽 건물은 상 프렌시스쿠 성당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왼쪽에서 티켓 구매 후에 오른쪽 성당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죠!!

 현장 티켓 구매 가능하고

직원이 박물관, 성당에 갈건지 물어봅니다:)

위치도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상 프렌시스쿠 성당 화장실은 이 티켓창구쪽에 있습니다.

티켓창구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왼쪽으로 보시면

화장실 있습니다:)

문 뒷쪽에 있어서 다들 모르고 지나갈 수 있을꺼 같아요ㅜ.ㅜ

 

화장실이 남, 여 각 1개씩이라서

사람들이 화장실 위치 알아채기 전에 얼른 가세요:)

저 다음으로 계속 줄이 길어져서 ㅎㅎ 

이런거 왠지 뿌듯

상 프란시스쿠 성당 + 박물관 입장료

박물관+상 프란시스쿠 성당 입장료는

성인 1인당

8유로

(약 12,000원)

입니다:)

반응형

입장권을 구매하고 밖으로 나오면

w0w

도우루 강이 보이는 멋진 전경...

 

다들 햇살을 피해ㅋㅋㅋ

성당의 벽면쪽에 앉아서 휴식하고 있고

성당 내로 들어가는 사람은 몇 없었어요~

이 곳은 도우루강 전경을 바라보기에도 좋은 곳:)

 

포르투의 관광 명소 앞에는

위 사진처럼 명소 안내판이 있어서

한 번 확인하고 들어가시길 추천:)

** 상프란시스코 성당 내부는 사진 촬영이 불가

상 프란시스쿠 성당 맞은편 박물관(왼쪽)

아까 성당과 박물관의 입장권을 구매하는 곳은

위 사진의 노란색 왼쪽!

오른쪽으로 가면 박물관이 나옵니다:)

이 곳은 사진 촬영이 가능해서 후기 아래에 작성!

박물관 내에도 기도실? 같은 곳이 있었어요!

 
상 프란시스코 성당 내 박물관에는

실제 유골이 묻혀있는 곳이 있는데

무서웠어요...

유골함? 같은 곳 외부에는 이름이 써있었고...

어떤 종교적 의미가 있는거 같은데 관광으로는..무서웠어요0-0

상 프란시스코 성당에서 바라본 도우루강

 

상 프란시스코 성당은

솔직히 내부는 특별하다는 느낌은 없어서

꼭 추천하는 명소는 아니고

저는 성당 외부를 보러 한 번 올라가시길 추천!!ㅋㅋㅋ

 

상 프란시스코 성당에서 내려다 본 도우루 강의 전경

조금씩 해가 지는 도우루강의 모습은...

일몰을 바라보기 좋은 스팟!!

 

일몰에 바라보는 도우루강의 모습도

아름다웠어요:)

날씨가 조금 따뜻했으면 여유롭게 좀 앉아있고 싶었는데...

그러기엔 허리도 아프고 다소 쌀쌀한 날씨에

아름답다!! 아름다워!!

여러번 외치고 바로 숙소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기간 여행에 필요한건 뭐다?

체력이다~​

상 프란시스쿠 성당 맞은편에는

맥도날드도 있어서:)

간식도 먹고, 경치도 보고, 성당도 보고

아, 여기서 1번 트램도 출발하니

여행 계획하실 때에 묶어서 하셔도 좋을꺼 같아요:)

1번 트램과 관련된 포스팅도 해두었으니

관련해서도 한 번 보세요:)

 

이렇게 또 하루가 마무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