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스페인)

LOT항공 후기, 온라인 체크인 - 유럽 5주여행의 시작과 마무리

by 도비정(dobbyjeong) 2022. 12. 5.

LOT항공
LOT항공
LOT항공

 

목차

     

    약 한달간의 유럽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처음부터 차근차근 쓰고 싶었지만, 생생한 기록을 위해 역순으로 여행 기록 시작~!

    돌아오는 항공기편은 더 다이나믹했기 때문에 자세한 기록이 가능하기에...ㅋㅋㅋㅋ

     

    1. 폴란드항공 입국루트

    폴란드항공의 입국 루트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폴란드 바르샤바, 헝가리 부다페스트, 대한민국 인천이다.

    '바르셀로나-바르샤바-부다페스트-인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국이니까...무리해도 괜찮겠지라는 마음으로....

    공항노숙은 이제 전문가가 되었다^_^

     

     

    2. 폴란드항공 온라인 체크인

    라이언항공의 실패담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무조건 '온라인 체크인'은 한다는 마음을 먹었다.

    앱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체크인을 도전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 가기 전에 앱으로 온라인 체크인을 했다.

     

    < LOT항공(폴란드항공)에서 안내하는 기본 정보>

    • 온라인 체크인 가능 시간: 온라인 체크인은 출발 36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출발 120분 전에 마감
    • 온라인 체크인 시, 알아야할 정보

    1. 예약 또는 티켓 번호

    2. 승객의 이름

    • 온라인 체크인하는 곳: 온라인 체크인 | LOT.com
    •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기내좌석 선택 온라인 체크인 시 무료로 기내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다운로드 탑승권을 핸드폰에 다운로드하거나 이메일로 보내 인쇄할 수 있습니다.
     
     
    LOT항공
     

    이 글을 쓰면서 알았다..

    온라인 체크인도 부다페스트-인천 루트 항공권은 하지 않았다.

    이번 여행에서 정말 뼈져리게 느끼는 건 서류를 꼼꼼하게 읽자..ㅜㅜ

    기내 좌석 변경 가능

     

    LOT항공LOT항공LOT항공

     

    좌석 변경도 환승 항공기마다 가능하다.

    환승시간을 고려해서, 환승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는 최대한 앞쪽으로 좌석선택을 했다.

     

    온라인 체크인을 하면서 위탁수화물의 갯수와 기내수화물 갯수도 확인했다.

     

    그렇게 온라인 체크인은 마쳤고, 바로 메일로 온라인 체크인 관련 서류가 도착했다! 

     

     

    * lot항공 수하물 규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

    >> lot항공에 대한 모든 것(+ 수하물, 환승후기)

     

    3. lot항공 내부

    1) 바르셀로나-바르샤바

    우리리는 환승시간이 촉박해서 최대한 앞쪽으로 좌석을 변경했는데..

    변경한 좌석이 '비행기 긴급 탈출구쪽 좌석'이었다.

     

    LOT항공

     

    다른 좌석에 비해 조금 넓은 편인데, 약간의 책임이 따르는 좌석...

    기내 승무원이 간단한 긴급상황에 대한 요령을 설명해주었고 특별히 다른점은 없었다.

    원래 긴급탈출구 좌석은 일반 좌석보다 넓어서, 추가 요금을 내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폴란드항공은 그렇지 않았다.

     

    LOT항공LOT항공
     

    3X3좌석이었고, 바르셀로나에서 바르샤바로 이동하는 시간이 짧아서 그런지(2시간 50분)

    항공기 자체도 작았다.

     

    바르샤바 공항에 도착해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에 아래 버스를 이용했다.

    근데 입김이 완전 겨울처럼..... 스페인 바르셀로나랑 엄청 기온 차이가 심했다..

     

    LOT항공LOT항공
     

    다음 환승기는 바르샤바에서 부다페스트 ^^

    정말 다음번엔 이런 환승 루트는 다시 한 번 신중하게 생각해야지...

    다음 환승 후기도 궁금하다면 

    >> 바르셀로나-바르샤바-부다페스트 환승 후기/바르샤바 공항 환승

     

    바르셀로나-바르샤바-부다페스트 환승 후기/바르샤바 공항 환승

    훨훨 날아서 스페인에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실 한달 넘게 유럽여행을 하며 고국이 그리웠던... 그럼에도 넘어야할 산이 많았던 입국기~ 스페인 바르셀로나 → 폴란드 바

    dobbyjeong.com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르샤바-부다페스트 환승 후기/부다페스트 공항 이용 후기/ 폴란드항공 후기/ 부다페스트 공항

     

    바르샤바-부다페스트 환승 후기/부다페스트 공항 이용 후기/ 폴란드항공 후기/ 부다페스트 공항

    이번 여행에서 정말 많은 비행기를 탔는데....마지막 비행기를 기다리던 순간을 기록해보겠습니다... 저희가 이번 여행에서 2번의 공항노숙을 했는데, 정말 쉽지 않았지만 또 다신 못해!!라는 경

    dobbyjeong.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가는 방법(공항버스 탑승 후기/ 에어로버스 탑승 후기)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가는 방법(공항버스 탑승 후기/ 에어로버스 탑승 후기)

    공항으로 가는 날이 두근두근하는 날... 처음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올 때에는 지하철 1회권을 구입했었다. ​ 사실 다른 정보없이 스페인에 도착했기 때문에... 비행기에 내려

    dobbyjeong.com

    비엣젯항공 후기, 이코노미석과 비지니스석의 비교(사건사고후기)

     

    비엣젯항공 후기, 이코노미석과 비지니스석의 비교(사건사고후기)

    비엣젯항공 불안하신가요? 제가 타봤습니다! 이코노미석, 비지니스석? 사건!! 사진으로 비엣젯항공기 내부도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여행의 시작, 인천공항​ 2023년 새해라 아주 반짝 반짝 인천

    dobbyje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