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3년 해외여행(베트남)

베트남 동 환전 & 한시장 후기, 다낭 현지에서 도전하다(+환전영상)

by 도비정(dobbyjeong) 2023. 1. 14.
베트남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환전'과 '한시장'
제대로 알고 가면 호구당하지 않겠죠!
한시장 환전 영상현지 내 환율 비교 글입니다:)

 

 

목차

     

    1. 한시장 도착

     

    베트남 동 환전

     

    택시를 타고 베트남 한시장에 도착!!

    아니...근데 이건 무슨...어디가 입구인지...

    몰랐지만~!

    한시장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엄청 몰려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바로 현지에서 베트남 동 환전을하기 위해 기다리는 한국인 줄!!!

    현지에서 베트남 동 환전하는게 제일 저렴하다는 후기를 듣고

    저희도 베트남 한시장 근처에서 베트남 동 환전하려고 달러만 들고 달랑달랑 갔는데...

    2. 환전

    어디서 베트남 동 환전하지...?

     

    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
     

    모를 땐 역시

    사람 많이 있는 곳!!!!

    가족들과 함께 사람이 많은 환전소에 줄을 섰는데

    갑자기 뒤에서 ㅋㅋㅋㅋ한국인 소녀들이 ㅋㅋㅋㅋ

     

    저기 옆에가 더 싸요!!!!!!!!!!!!!!

    이러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밝게 얘기해주는 소녀들이 ㅋㅋㅋ웃기기도 했고, 깜짝 놀라기도 했고

    그래서 "고마워요~!!ㅋㅋㅋㅋ"라고 하고

    옆으로 가면서 어디지 어디지??하고 지나가는데

    갑자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녀들이 자신들의 캐리어를 집어 던지고

     

    거기 아니에요!!! 옆집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횡단보도도 없는 한시장 앞 거리를 질주해서 오는거에요...

    와 세상...여행 다니면서 이런 적극적인 친절 소녀들은 처음봤어요ㅋㅋㅋㅋ

    베트남 환전소 위치(베트남 한시장)​

     

    베트남 동 환전
    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
     

    친절한 소녀들이 알려준 한시장 맞은편 환전소 사진입니다(위 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가 소녀들을 브로커로 의심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본인 캐리어 친구한테 던지고 뛰어와서 옆에라고 알려주는 그 모습이

    너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래 기억에 남더라구요...

    고마워...동지들....동족...?ㅋㅋㅋㅋㅋ

    베트남 동 환전

     

    그렇게 저희의 대화가 한시장 맞은편에서 크게 이루어지며 ㅋㅋㅋ

    처음 환전소 앞에 줄 서서 기다리던 다른 한국인들도

    저희와 함께 민족 대이동ㅋㅋㅋㅋㅋㅋㅋ

    1번이 처음 사람이 많이 줄서있던 곳이고

    2번이 저희가 이동했던 실제 베트남 동 환전 장소!

    (한시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사진은 제가 한시장 입구 쪽에서 찍은거에요)

    베트남 한시장 환전의 현장(+영상)​

     

    베트남 동 환전

     

    그렇게 저희는 저렴하게 베트남 동 환전을 했습니다:)

    ** 현지 베트남 동 환전 시, 주의할 점은 지폐 밑장빼기 경험담이 있기 때문에 받아서 지갑에 넣을 때까지 긴장하기:)

     

    베트남 동 환전

     

    ** 베트남 여행할 때에는 꼭 지폐를 나눠서 넣을 수 있는 동지갑 사기!

    베트남 돈은 동전 단위까지 전부 지폐여서 저렇게 나눠져 있는 지갑이 없으면

    베트남 여행 내내 지폐 찾다가 끝나요:)

    저는 저 지갑이 있어도 지폐 찾는데 세월아~ 세월아~

    한국 다시 돌아오기 전날에 적응해서...

    아쉬웠던 기억ㅋㅋㅋㅋ

    꼭 준비해가세요:)

    베트남 동 환전

     

    처음에 환율 적용해서 베트남 동으로

    준다고 한 숫자는 꼭 찍어서 확인:)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를 수 있는 상황을 대비~)

     

     

    베트남 환전 비용 정리(+환율)

    베트남 한시장 환전비용은

    200달러 → 4,728,000동이었습니다:)

    100달라 기준으로 계산하면 2,364,000동인데

    저희가 공항에서 베트남 동 환전했을 때에는

    100달러 → 2,333,000동

    베트남 야시장에서 베트남 동 환전했을 때에는

    100달러 → 2,320,000동이었습니다:)

    아래 베트남 환전 비교글도 참고하세요!

     

    베트남 환전, 다낭 공항 현지 환전 & 다낭 한시장 환전 & 거리 환전(올드타운 환전) / 환율 비교!!!

     

    베트남 환전, 다낭 공항 현지 환전 & 다낭 한시장 환전 & 거리 환전(올드타운 환전) / 환율 비교!!!

    환전 고민하고 계시죠? 베트남 도착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환전 장소!! 공항, 한시장, 거리 환전 후기 읽어보시고 여행 계획하세요:) 목차 1. 공항 환전 공항에서 환전하면 일반적으로 더 비싼 환

    dobbyjeong.com

     

    당일 환율을 적용해서 매일 달라진거 같아요:)

    베트남 공항에서도 재미난 환전 에피소드가 있는데

    베트남 공항 입국수속 마치고 밖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꺾어 나오면

    베트남 동 환전하는 곳들이 있어요!

    직원들이 나와서 "오세요"라고 하기 때문에 환전소를 찾기 어렵진 않은데

    두 곳의 환전소가 엄청 붙어 있더라구요!

    여자, 남자 직원이 각각 자기네 와서 환전하라고 하는데

    남자 직원이 엄청 은밀하게 계산기 보여주면서 보여주는거에요!

    그 환율적용된 1달러 값인거 같았어요ㅋㅋㅋㅋ

    근데 제가 여자 직원 가게에 숫자가 쓰여있는거 같아서 잠깐 들어갔더니

    거긴 1달러당 얼마다

    딱 명시해놨더라구요!

    근데 그 은밀하게 보여준 남자직원 계산기에 적힌 금액이 더 안좋은거에요 ㅋㅋㅋ

    여자 직원이 저희한테 은밀하게 와서 "사기꾼, 사기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여자 직원이 있는 은행에서 환전했습니다ㅋㅋㅋ

    은밀하게 계산기 보여준다고 해서 절대 바로 베트남 동 환전하지 마시고

    옆에 다른 가게도 한 번 꼭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한시장

    ​베트남 한시장 내부

    은밀한 계산기가 많이 보이는 곳의 대표적인 곳이

    바로 베트남 한시장이죠!

     

    베트남 동 환전

     

    베트남 한시장이란?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망고 및 과일, 라탄백, 짝퉁 제품, 아오자이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짝퉁 제품ㅋㅋㅋㅋ 진짜 많고.. 베트남에서 누가 나이키 옷이나 아디다스 뭐 입고 다니면

    저거 다 짝퉁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베트남 한시장은 우리에게 의심을 심어주었던 곳...ㅋㅋㅋㅋㅋㅋ

     

    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
     
    베트남 한시장은 1, 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은 주로 먹거리와 가방, 관광식품들이 많이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려면 메인 계단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베트남 동 환전
    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
     

    망 to the 고!!! 망고 꼭 드세요!!

    1층에서 망고 꼭 사서 드시면 좋아요:)

    베트남 동 환전

     

    위 사진처럼 라탄 가방, 라탄 바구니, 라탄 컵받침 등등

    굉장히 다양한 것들이 있는거 같지만

    한 바퀴 돌고, 베트남 이곳 저곳 다니다보면

    다 똑같은 디자인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이 한정적인 느낌..?

    한시장 물건은 이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꺼 같은 느낌:)

     

    베트남 동 환전

     

    위 사진은 베트남 야시장 길거리 상점인데

    한시장에서 봤던 디자인 그대로 ㅋㅋㅋㅋ

    현지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거 같았던 라탄가방은

    위 사진 속 빨간 열매가 있는 라탄가방...?

    지나가는 무리의 여행객들이 저 빨간 열매 라탄가방 많이 메고 다니더라구요:)

     

     
    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베트남 동 환전
     
    2층은 의류가 있습니다:)

    짝퉁 스포츠 티셔츠, 바지, 양말, 속옷 등등등

    정말 종류도 많고 가격도 믿을 수 없는..

    아무리 짝퉁이라지만 2,500원 막 이래요...

    베트남 한시장 2층에 가면 많은 한국인들을 만날 수 있어요:)

    하이, 대한민국 다낭시:)

     

    아기옷, 남자옷, 여자옷 등등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워낙 상인들이 한국말로 "여기 싸~" "오천원 밖에 안해~" 막 이런 말을 해요...

    그러고 붙잡고 그래서 ㅜㅜ

    길은 좁고 사람은 많고...팔려고 하는 사람이 더 많은 느낌...

    골목이 좁다보니 저희 4인 가족은 잠깐 멈추면 통행을 막아버리는...

    그 정도로 많이 좁아서

    구매하는 가게 외에 주변 가게들이 엄청 예민쓰해요...

    저희는 이 정도로 좁은지 모르고 백팩 등에 등껍질처럼 메고 왔다가

    진짜....환장...

    꼭 가볍게 가세요...

    하필 저희가 갔을 때, 점심시간이었는지...

    상인분들 골목에서 막 밥드시는데

    여행객들 비좁게 막 어우..............

    ** 베트남 한시장 구경하는 날에는 짐을 최소화, 간편한 상태로 가기**

    베트남 한시장 다시 방문 할지...워낙 좁고 번잡스럽고 정신없고..ㅜ.ㅜ

    그래도 저렴하게 무언가 얻고 싶다면

    하루 정도 시간 내서 가면 좋을꺼 같아요:)

    그렇게 여행을 마치고 저희는 한시장 근처 맛집으로 이동했습니다~

     

    다낭 맛집 티엔킴(THIEN KIM) 베트남 한시장 근처 맛집

     

    다낭 맛집 티엔킴(THIEN KIM) 베트남 한시장 근처 맛집

    베트남 맛집 어디가야하나 고민하셨죠? 베트남 한시장 근처에 있는 맛집을 다녀왔어요! 실내 분위기, 가격 확인해보세요^^ 목차 혼잡스럽던 한시장 구경을 마치고 배를 든든하게 채우러 맛집으

    dobbyjeong.com

     

    베트남 한시장

    ★★★

    베트남 동 환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