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3년 해외여행(베트남)

베트남 환전, 다낭 공항 현지 환전 & 다낭 한시장 환전 & 거리 환전(올드타운 환전) / 환율 비교!!!

by 도비정(dobbyjeong) 2023. 3. 8.
환전 고민하고 계시죠?
베트남 도착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환전 장소!!
공항, 한시장, 거리 환전 후기 읽어보시고 여행 계획하세요:)

 

 

목차

     

    1. 공항 환전

    공항에서 환전하면 일반적으로 더 비싼 환율이 적용된다고 생각하지만

    베트남에서는 조금 달랐어요!!저희는 다낭 한시장 근처에서 한 번,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한 번 했는데

    베트남 공항에 도착해서 한 공항 환전 환율 저렴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공항항공 환전은 비쌀꺼야! 라는 말은 삐~

     

     

    저희는 베트남 공항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꺾으면 있는

    위 사진의 환전소를 이용했구요:)

    조금 부담스러웠던 부분은ㅋㅋㅋㅋ

    환전소끼리 계산기를 보여주면서 선의의 경쟁 계속하는데

    서로 깎으며 경쟁하기도 하는데

    저희가 하는 곳은

    환율이 확정되어 있었어요!

    (놀라운건 흥정하는 것보다 고정 환율이 더 쌌다는 점^^)

    흥정이 무조건 싸다는 것은 삐~ (다낭 환전 시, 유의!)

     

     

    저희가 했던 환전소 직원이

    옆에 환전소는 바가지 씌운다고ㅋㅋㅋㅋㅋ

    한국말로 "바가지~"이러시는데

    정말 한국사람들 베트남 많이 오나보다 싶었던 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내보자 다낭환전...

     

    233에 환전!

    (옆은 236)

    사실 큰 돈을 환전하는게 아니라서

    별 차이는 없었지만!!

    그래도 다음 여행을 생각해서

    더 나은 환전소를 찾아보았습니다:)

     

     

    베트남 갈 때에는

    네이버 카페 다낭도깨비에서 많이 정보를 얻는데

    저희가 호텔로 이동할 때에도

    다낭도깨비를 통해 택시를 미리 예약했습니다:)

    택시 기사님이 공항 내에서

    예약자 이름(한국어)로 써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저희는 환전하고 이동해야했는데

    기사님이 먼저 아시고 환전하는 장소까지

    안내해주셨어요ㅋㅋㅋㅋㅋㅋ

    미리 환전하면 더 빨리 호텔에 갈 수 있으니

    다음 여행에는 미리 환전을 계획해봅니다...

     

    2. 한시장 환전 & 야시장 환전

     

     

    저희는 베트남 여행하며

    총 3번 환전했습니다:)

    환율 비교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얼마를 쓸지 잘 예측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어서 나눠서 환전했는데

    큰 어려움 없었어요!!

    저희가 공항에서 한 번 환전하고

    다낭 한시장 근처에 있는 금은방에서 한 번 환전하고

    호이안 올드타운 길거리에 있는 마사지샵에서 환전!!

    다낭 한시장 근처 금은방은 우리 한국 사람ㅋㅋㅋ

    한국인 소녀들이 추천해준 곳이라서 갔는데

    흥정하거나 그러지 않았고

    환율도 비슷했어요!!

    가장 저렴했던 다낭 환전소는 한시장이었네요..?

    공항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ㅋㅋㅋㅋㅋㅋ

    근데 거의 비슷해서...

    (야시장 같은 골목에서는 사실 흥정이 들어가기 때문에..흥정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안전하게 공항에서 환전하시길 추천합니다:)

     

    사실 다낭 환전이나 호이안 환전도 은근 스트레스더라구요ㅠㅠ

    가짜 화폐는 아니겠지...?

    내가 지금 호구당하는건 아니겠지...?

    내가 지금 제대로 하는 건 맞겠지...?

    여러 고민들과 스트레스가 쌓이는데

    짧은 여행기간에 ㅜㅜ

    그거슨 너무 힘든 일이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 차이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안전하고 깔끔하게 공항에서 하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공항에선 사진까지 딱 걸어놓고 하니까 훨씬 믿음 가득가득~

    베트남 다낭, 호이안 4박 5일로

    즐겁게 마무리했습니다:)

    환전 어려운거 없고

    베트남 현지인들이 워낙 한국말 잘해서 큰 어려움 없습니다:)

    베트남 여행 두군두군하고 계시는 분들은

    걱정없이 가볍게~

    즐겁게 다녀오셔도 좋을꺼 같아요:)

    * 베트남 여행사진 몇 장 올려봅니다:) 

    더 많은 여행 후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베트남 콩카페, 베트남 오리지널 커피 먹으러 가자!

     

    베트남 바나힐, 동남아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는 테마파크

    베트남 바나힐 바나힐 기본정보 * 베트남 바나힐이란? - 해발 1,487m의 산 위에 세워진 테마파크로 19세기 프랑스 고성과 놀이공원이 유명한 곳 * 베트남 바나힐 입장료 - 성인은 850,000동/ 아동(신장

    dobbyjeong.com

     

    베트남 바나힐, 동남아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는 테마파크

     

    베트남 콩카페, 베트남 오리지널 커피 먹으러 가자!

    베트남 콩카페!? 베트남에서 꼭 가봐야하는 대표 카페 콩카페!! ​ 한국에도 들어와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콩카페' 베트남에서 창업되어진 프랜차이즈!!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갔던 콩

    dobbyje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