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프랑스)

유럽여행 유심 구매 주의사항 & 유심 오류 해결방법

by 도비정(dobbyjeong) 2023. 3. 27.
유럽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유심 선택이겠죠? 고민하고 계신가요? 제가 유럽 5주 여행을 하며 유럽 유심 구매 후기 및 오류 해결방법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 프랑스 지하철, 샤틀레역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포르투로 이동

 

프랑스 지하철, 샤틀레역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포르투로 이동

목차 프랑스 떠나는 길 캐리어를 끌고 프랑스 한복판을 덜그덕 덜그덕​ 그래도 5년전보다는 바닥이...덜 돌바닥같은 느낌적인 느낌 지나가다 마주한 공원에서 짐없이 앉아있는 사람들이 너무

dobbyjeong.com

 

>> 기내수화물, 한방에 정리 / 000은 절대 불가하다고?

 

기내수화물, 한방에 정리 / 000은 절대 불가하다고?

기내수화물에 이건 가능한걸까? 고민 많으시죠? 기내수화물 금지물품과 항상 헷갈리는 물품, 기내수화물 짐정리 팁 정리했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시고 우당탕탕 공항기 피하시길 바랍니

dobbyjeong.com

 

>>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10가지와 Tip 총정리, OO은 놓고가면 안된다고?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10가지와 Tip 총정리, OO은 놓고가면 안된다고?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에 항상 "내가 뭐 빠트린건 없나?" 불안하시죠? 불안을 덜어내기 위해 준비한 "해외여행 준비물 완벽하게 끝내기" 포스팅했습니다. 여권, 준비물 체크리스트, 준비 팁까지

dobbyjeong.com

 

목차

     

    유럽여행 유심유럽여행 유심유럽여행 유심

     

    1. 유럽 유심 구매 주의사항

    1) 호환성 확인

    : USIM 카드를 구입하기 전에 모바일 장치와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 전화기의 사양을 확인하여 USIM 카드와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 선택

    : 신용이 좋은 공급업체 또는 이동 통신사로부터 USIM 카드를 구입하여 카드가 위조가 아닌 진짜인지 확인합니다. USIM 카드는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허가받지 않은 대리점이나 노점상으로부터 구입하지 않기!

     

    3) USIM 카드를 활성화합니다

    : USIM 카드를 구입한 후에는 먼저 활성화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 또는 이동 통신사가 제공하는 지침에 따라 카드를 활성화합니다. 번역 어플을 이용하면 대부분 쉽게 유심카드 교체 가능합니다~

     

    * 유럽 유심 교체 영상이 궁금하다면?

    >> 유럽 유심 현지 구매하기, 유심 교환 및 현지 공항 구매 경험담(PIN? 데이터 로밍?)

     

    유럽 유심 현지 구매하기, 유심 교환 및 현지 공항 구매 경험담(PIN? 데이터 로밍?)

    목차 < 프랑스 파리에서 유심 구매하기 - 30Gb > 지금 다시 유럽에 다녀온 영상을 보는데 정말 대책 없이 여행을 갔구나... 정말 프리한 여행이었구나...싶은 생각이 가득합니다...ㅋㅋㅋㅋ ​ 유럽

    dobbyjeong.com

     

    4) 개인 정보 보호

    : 유심 구매 및 사용 시 개인정보 보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 또는 이동 통신사에만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알 수 없거나 의심스러운 사람과 개인 정보를 공유하지 마십시오.

    5) USIM 카드 안전 보관

    : 분실 또는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USIM 카드를 안전하고 안전한 위치에 보관합니다.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이동통신사에 연락하여 카드를 신고하고 교체를 요청합니다.

     

     

    2. 유럽 유심 먹통 사건

    < 다른 유럽 국가로 넘어가면서 우당탕탕... 유심 데이터 왜 안터져...? 사건의 전말... >

    프랑스에서는 유심을 구매했을 때만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포르투갈로 넘어가면서 데이터가 안터지는거에요.. 이게 뭔일이여...

     

    유럽여행 유심

     

    계속 연결을 확인하라는데...나는 확인 못해..

    나는 그럴 위인이 아니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하면서 몇시간을 눈물의 검색..또 검색...

     

    유럽여행 유심

     

    찾았다...보이지 않는 나와 같은 좌절을 겪었던 동지..

    네이버 지식인에 누가 문의를 했는데ㅋㅋㅋ

    질문만 있고...대답은 없어!!!!!!!!!!!ㅜㅜㅜㅜㅜㅜ

    누가 대답 좀 해줘...정말........

    3. 유럽 유심 먹통 사건 - 해결 과정 스토리

    그래서 통신사 로밍센터에 카톡으로 문의했죠...

    데이터 로밍 잘못키면 요금 폭탄 맞는다는 소문을 너무....들어서...

    바로 전문가에게 콜~

    (아니 와중에 또 시차 안맞으니까....덜덜거리면서 로밍센터 오픈시간 기다리는데...

    오마이스트레스)

     

    유럽여행 유심유럽여행 유심

     

    진짜...우리나라는 최고..

    유럽 여행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소비자를 위한 시스템은 대한민국을 따라올 곳이 없는 듯...

    속도며 정확도며...

    아이러브코리아...외치며

     

    결론은 한국 유심을 뺀 상태에서는 데이터 로밍을 켜도 데이터 폭탄은 없다!!

    오메.....해결 했다 드디어..

    (진심 몇시간을...이걸...ㅜㅜㅜㅜㅜㅜㅜㅜ눈물....이래서 사람들이 후기 많은 제품을 사는 걸까요..)

     

    유럽여행 유심

     

    여하튼 잘 해결해서

    위 사진처럼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데이터 로밍(켜기!!!)

    그렇게 하면 잘~~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유저입니다~

     

    유럽여행 유심

     

    근데 다시 유심 구매영상을 보면서도 정말 강심장이었다는 생각 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거의 나와 대화를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

    왜 유심을 구매 안했지..?

    왜 거기 가서 그렇게 유심을 바꾸고 있었니...

    아이러니....강심장...잇츠미...

    그럼에도 파리공항에서 현지 유심도 구매해보고..

    친절한 파리 공항 직원 언니랑 대화도 해보고...

    많은 것을 배웠던 파리의 첫 기억 핳ㅎ

    또 하나 배웠다~ 장하다~~!!!

     

    4. 유럽 여행 함께보면 좋은 글

    LOT항공 탑승 후기/폴란드항공 위탁수화물

     

    LOT항공 탑승 후기/폴란드항공 위탁수화물

    약 한달간의 유럽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처음부터 차근차근 쓰고 싶었지만, 생생한 기록을 위해 역순으로 여행 기록을 하고자 한다. 돌아오는 항공기편은 더 다이나믹했기 때문에 자세한

    dobbyjeong.com

     

    바르셀로나 세금환급(TAX FREE) 후기/바르셀로나 공항 세금환급

     

    바르셀로나 세금환급(TAX FREE) 후기/바르셀로나 공항 세금환급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 (전 포스팅에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바르셀로나 공항에 오는 방법'에 대해 적어두었습니다:) ​ 저희가 더 넉넉하게 공항에 도착했던 이유는 바로 '세금환급(TAX

    dobbyjeong.com

     

    바르셀로나 교통수단 / 바르셀로나 지하철, 버스, T-casual

     

    바르셀로나 교통수단 / 바르셀로나 지하철, 버스, T-casual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지하철 저희가 스페인에 도착하기 전에 기본적인 교통수단은 알아봤어야했는데.. 그러지 못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해서 멍하니 지하철을 쳐다봤

    dobbyjeo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