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프랑스)

프랑스 지하철, 샤틀레역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포르투로 이동

by 도비정(dobbyjeong) 2023. 3. 27.

목차

     

    프랑스 떠나는 길

     

     

    캐리어를 끌고 프랑스 한복판을

    덜그덕 덜그덕

    그래도 5년전보다는 바닥이...덜 돌바닥같은 느낌적인 느낌

    지나가다 마주한 공원에서

    짐없이 앉아있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다 부럽다하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캐리어를 끌고 프랑스 지하철역으로 이동했습니다:)

     

     

    프랑스 지하철 탑승 주의사항

    1. 소매치기 주의

    주변에 주의하고 항상 소지품을 가까이 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지하철에서 소매치기 주의!!

    2. 지하철 예절 지키기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음식을 먹거나 마시지 말고, 문을 막지 말고, 노약자나 장애인 승객들에게 자리를 양보하세요.

    3. 혼잡한 열차에 대비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다른 사람들과의 불필요한 신체적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잡한 지하철 내에서 소매치기 또 주의!

    4. 도착지와 환승지 미리 확인

    지하철 노선도를 꼭 확인하시고 길을 잃지 않도록 미리 노선을 확인하고 점검!

    5. 지하철 안의 표지판과 안내 방송에 주의하세요.

    대부분이 프랑스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 어플 또는 미리 프랑스어를 익혀두고 탑승하기!

     

    프랑스 지하철타러 가는 길 

    저희는 이 날이 프랑스 마지막 날이었어요!

    대부분 비행기로 다른 나라로 이동하지만

    저희는 플릭스 버스를 타고 포르투갈 포르투로 이동해보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플릭스버스를 타는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프랑스 마지막 지하철을 타러 이동했습니다:)

     

    관련한 포스팅도 해두었으니 참고해서 여행 계획하는데 도움되시길~

    Chambelland Boulangerie (PARIS), 글루텐프리 카페 프랑스 파리 카페 & 프랑스 지하철

     

    Chambelland Boulangerie (PARIS), 글루텐프리 카페 프랑스 파리 카페 & 프랑스 지하철

    기본정보 * 카페명: Chambelland Boulangerie * 주소: 2 Rue Jacquard, 75011 Paris, 프랑스 * 영업시간: 8:30 ~ 19:30 - 기간에 따라 영업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더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추천:) * 특징: 채식

    dobbyjeong.com

     

    프랑스 샤틀레역에서 Bercy Bourgogne역으로 이동!

    프랑스 지하철 탑승 방법에 대해 자세한 포스팅을 한번 더 올릴 예정입니다:)

     

    캐리어가 워낙 무거웠어서

    프랑스 지하철역에서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가 있으면

    정말 너무 반가웠어요 ㅜㅜ

    다행히 샤틀레역에는 편안한 에스컬레이터가 몇개 있어서

    너무 행복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계단만 있는 곳도 있었지만

    모든 내리막길이 계단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위안을 얻고

    행복한 마음으로 이동:)

     

     

    무슨 지하 벙커로 내려가는 길처럼

    유난히 아래로 내려갔던 샤틀레역 ㅋㅋㅋㅋㅋ

    유럽 여행할 때에는 구글맵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됬어요:)

    특히, 지하철 탑승 관련해서는 거의 완벽한 도움을 받았고

    특정 장소에서 공사를 하거나 일시적 폐쇄로 구글맵이 틀린 경우는 있었지만

    만족도 최상!

    ** 유럽 여행엔 역시 구글맵:)

     

     

    이렇게 계단만 있는 곳이 있었는데

    캐리어를 들고 내려오는데 너무 어려움이 있어서 ㅜㅜ

    다음 여행에는 기필코 꼭 캐리어 사이즈를

    줄이리라... 다짐다짐...

    여행의 목적에 따라 캐리어 사이즈가 달라지지만

    다음 여행은 좀 더 몸이 편한 여행을 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

     

     

    프랑스 지하철은 생각보다 단순해서

    환승이나 탑승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서울 지하철에서 적응된 맵머신:)

     

    Sortie 뜻은 출구라는 의미입니다:)

    가끔 구글맵에 출구가 표시되지 않기도 하는데

    그럴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나가는 곳이나 직감으로 나가서 찍는 방법 뿐~

    생각보다 허점이 많은 여행지라:)

     

    여행을 하며 완벽하게 준비해서 움직이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감으로, 그냥이라는 이유로 선택해서

    움직이는 것도 좋은 결과가 있다는 경험을 했습니다:)

    예측불가능한 인생에서 여행이 주는 의미는

    작은 인생을, 작은 회차를 경험하게 해주는 느낌:)

    그렇게 프랑스 여행을 마치고

    플릭스 버스를 타고 포르투갈로 이동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