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년 해외여행(프랑스)

유럽 유심 현지 구매하기, 유심 교환 및 현지 공항 구매 경험담(PIN? 데이터 로밍?)

by 도비정(dobbyjeong) 2023. 3. 10.
유럽 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어떤 유심을 선택해야하나 고민이시라면 제가 5주간 여행했던 유럽 현지 유심 경험담이 도움이 될꺼에요~ 유심 바꾸는 영상 및 추천 유심을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여행에서 숙소 예약할 때 000은 꼭 고려해야한다?

 

여행에서 숙소 예약할 때 000은 꼭 고려해야한다?

목차 숙소를 제대로 선택해야하는 이유 편안함 : 좋은 숙박 시설은 긴 여행 또는 관광 후 편안함과 휴식을 제공합니다. 돌아갈 편안하고 평화로운 공간을 갖는 것은 여러분이 더 많은 휴식과 상

dobbyjeong.com

 

해외여행 상비약 필수 5가지, 000은 필수라고? (+체크리스트)

 

해외여행 상비약 필수 5가지, 000은 필수라고? (+체크리스트)

여행에서 설사하며 컨디션 난조한 상황을 상상해보셨나요? 정말 최악입니다. 모든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해외여행 상비약 필수 약품 5가지 정리했습니다. 아래 체크리스트를 통해 마

dobbyjeong.com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10가지와 Tip 총정리, OO은 놓고가면 안된다고?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10가지와 Tip 총정리, OO은 놓고가면 안된다고?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에 항상 "내가 뭐 빠트린건 없나?" 불안하시죠? 불안을 덜어내기 위해 준비한 "해외여행 준비물 완벽하게 끝내기" 포스팅했습니다. 여권, 준비물 체크리스트, 준비 팁까지

dobbyjeong.com

 

목차

     

    < 프랑스 파리에서 유심 구매하기 - 30Gb >

     

    유럽 유심

     

    지금 다시 유럽에 다녀온 영상을 보는데

    정말 대책 없이 여행을 갔구나...

    정말 프리한 여행이었구나...싶은 생각이 가득합니다...ㅋㅋㅋㅋ

    유럽 여행하면서 유심도 현지에서....

    그것도 저녁에 도착하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심장....

    파리공항에 잘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바로 유심구매 !!!!!!!!!!!!!!!!!!!!

    < 파리 공항 - RELAY >

     
     
    유럽 유심
     

    파리 공항에는 RELAY 가 정말 많더라고요!

    책, 물, 과자, 이어폰 등등

    없는 게 없는 약간 이마트 24 같은 느낌!?

    처음에 1층 RELAY를 갔는데 거긴 유심이 없었고

    파리 공항 2층 RELAY에는 유심 있더라고요 ㅜㅜ

    천만다행..

     

     

    파리 공항 2층 RELAY 계산대 옆에

    Gb별로, 가격별로, 기간별로, 나라별로 선택할 수 있어요:)

    **본인이 여행하는 여행일정에 맞춰서 꼼꼼하게 확인 후, 구매하기**

    < RELAY - 유심 선택하기 >

     
     
    유럽 유심

     

    저희는 5주 유럽 여행을 할 계획이어서

    1) 여러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심

    +

    2)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기간

    +

    3) 넉넉한 Gb(영상 편집 및 업로드 예정이라 매우 큰 Gb로 선택)

     

    = 3가지를 기준으로 중간 보라색 30Gb를 선택!!

     

    참고로 제가 선택한 저 보라색 유심은

    여러 유럽 국가를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유심으로

    뒤쪽에 유심 사용 가능 국가는 그림으로 안내되어 있으니 꼭 확인!!

    < 유심 교체하기 >

    * 유럽 유심 교체 영상이 궁금하다면~

    https://youtu.be/G2-7Nu7xGVs

     

    교체하는 그 뾰족한 그.... 그것도 주고

    어려움은 없었으나!!

    다만ㅋㅋㅋㅋㅋ 유심 딱 갈아 끼우면 나오는 화면이 약간 심장 철렁...

     

    유럽 유심유럽 유심

     

     3번 시도 가능...

    조금만 더 기회를 주시지...

    3번이라고 하니까 또 심장이 두건 더건...

    유심 구매하고 PIN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스페인에서 유심 한 번 더 샀는데 그때는 PIN 번호가 다르더라고요~

    (그냥 다 0000인 줄 알았는데... 나름 철저한 유럽의 유심의 세계)

    저희는 3번 틀리면 정신 나락으로 갈 거 같아서

    친절했던 RELAY 직원 언니에게 한 번 더 물어봄ㅋㅋㅋㅋㅋㅋ

    오늘의 교훈, 나를 믿지 말고 전문가를 믿어라

     

    < 파리 현지 유심 구매 후기 & 총평 >

     

    유럽 유심유럽 유심유럽 유심

     

    1. 미리 한국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가면 더 좋죠(일단 여행지 도착하면 심리적으로 마음이 너무 다급... and 불안)

    다급하고 불안한 와중에 유심 찾아다니는 건.... 매우 불안한 상황ㅋㅋㅋㅋㅋㅋㅋ

     

    2. 유럽 파리 현지 유심 교체 

    생각보다 간편하고 한국과 비슷!

     

    3. 유심 구매처 모르면 그냥 현지인에게 물어보기

    고민하지 말라....... 혼란에 빠지지 말라...... 아무것도 도움 되지 않으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현지인에게 where 넣어서 유심 단어만 말해도~ 그들은 쏘 전문가~ 바로 활짝 웃으며 위치 안내^_^

     

    4. 유심으로 여러 나라 다녔지만 불편한 점은 없었음. 후기가 없는 유심이 없어 약간 불안했지만, 나의 도전은 성공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유심도 추천!

     

     

     

    5. 다른 나라 이동할 때.... 나의 휴대폰 설정 다시 확인

    와... 이거 때문에 프랑스에서 포르투갈 넘어가는... 와..... 그 시간 내내 인터넷 뒤지고 영어로 번역해서 문의하고.. 아주 난리였음.... 그저 나의 휴대폰 설정이 문제였던.....

    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는 LG였는데 유럽에서ㅋㅋㅋㅋㅋ로밍센터 카톡으로 문의하며 ㅜㅜ 네이버 지식인에 문의하며... 해결...

     

    6. 모를 땐 전문가에게 바로 도움!!!! 

    직원이든 AS센터든 로밍센터든 뭐든!! 혼자 머리 빠갈나게 고민해도 노해결~ 여행은 정말 혼자 다 헤쳐나가야 함!! 이래서 여행이 주는 재미도 있지만... 다시 기억해 보니 정말 끔찍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여하튼 우당타타타타타타탕했지만 유럽 현지 유심 성~~ 공~~ 함ㅎㅎㅎ

    8. 여행 중간에 있었던 '유심 먹통 현상' 해결법

    저는 프랑스에서 유심 처음 구매하고 포르투갈, 스페인으로 이동하면서 사용했는데... 나라 이동할 때에 유심 먹통으로 고생했어요ㅠㅠ 그래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난리 쳤는데... 이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나라 이동하면서 왜 유심 데이트가 안터지지? - 해결법

    >> 유럽여행 유심 구매 주의사항 & 유심 오류 해결방법

     

    <5주 유럽 여행기 추천글>

    >> 프랑스 지하철, 샤틀레역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포르투로 이동

     

    프랑스 지하철, 샤틀레역에서 플릭스버스 타고 포르투로 이동

    목차 프랑스 떠나는 길 캐리어를 끌고 프랑스 한복판을 덜그덕 덜그덕​ 그래도 5년전보다는 바닥이...덜 돌바닥같은 느낌적인 느낌 지나가다 마주한 공원에서 짐없이 앉아있는 사람들이 너무

    dobbyjeong.com

     

    >> Omio 어플로 유럽 항공기 예약하는 방법 & Omio 어플로 버스 예약하는 방법

     

    Omio 어플로 유럽 항공기 예약하는 방법 & Omio 어플로 버스 예약하는 방법

    ​ 대부분 유럽여행을 하며 나라간 이동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OMIO 일꺼에요! ​ ​ 오미오 어플을 통해 유럽 기차, 버스, 비행기 예약이 가능하고 여행자의 여건에 맞게 선택할 수

    dobbyjeong.com

     

    Chambelland Boulangerie (PARIS), 글루텐프리 카페 프랑스 파리 카페 & 프랑스 지하철

     

    Chambelland Boulangerie (PARIS), 글루텐프리 카페 프랑스 파리 카페 & 프랑스 지하철

    기본정보 * 카페명: Chambelland Boulangerie * 주소: 2 Rue Jacquard, 75011 Paris, 프랑스 * 영업시간: 8:30 ~ 19:30 - 기간에 따라 영업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더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추천:) * 특징: 채식

    dobbyjeong.com

     

    반응형

    댓글